허니몬의 IT 이야기/프로그래머, '코드 엔지니어'
  2009년 03월 27일. 양재역 부근에 위치한 CJ 정보기술교육센터 1 강의실에서 작은 프로젝트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제목은 거창하지만, 처음 배운 HTML/CSS/JAVASCRIPT 를 활용해서 4개팀이 팀별로 주제를 정하고 2박 3일간 제작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한 그들. 발표는 진지하게!!
  홈페이지 구동 전에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여 팀원과 역할분담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자신들의 작품을 직접 구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ㅡㅅ-)b 모두 멋지더군요. 저는 열심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가 여전히 낯설음과 쑥쓰러움을 가지고 시작한 첫 프로젝트였습니다. ^^; 처음이어서 그랬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초반부터 너무 러쉬를 들어간 탓에 정작 발표회를 하는 순간에는 녹초가 되어 넉다운 되어 있는 모습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 다음에는 스케줄과 건강을 잘 관리하기를 바랍니다. ㅎㅎ 조금 과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용자의 요구보다 높은 수준으로 제작하려다보니 모두들 진이 쭈욱 빠진 듯하더군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


  이것으로 프로그래밍 맛뵈기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다음주 부터는 본격적으로 Java Fundamental 과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때는 머리가 이리저리 꼬이지 않을까 염려가 되기는 하지만, 그건 모두가 마찬가지이겠죠? ^^

  우리만의 작은 발표회는 그렇게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 교육 중에 크고작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할 것이니까, 이런 발표회 장면들을 자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  For Java Exp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