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몬에 관한 보고서/예측불허 허니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mamchenkov/363542398/

  주말에 아는 동생에게서 설득과 관련된 영상자료를 받아서 보고 있다. 설득의 기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오늘은 교육과정 마지막 과정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팀을 구성하는 일을 하였다. 1주일 전쯤부터 개별적으로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조를 구성하여 보라고 했다. 경우에 따라서(너무 잘하는 이들끼리 모이거나 다른 조와의 실력배분이 균등하지 못할경우)는 선생님이나 매니저에 의한 조정이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던 상황이었다.


  다른 이들은 어떤 상황이어도 크게 상관이 없었지만, 먼저 팀을 구성한 5명은 자신들이 조정을 받는 것을 꺼려하였다. 다른 조들과의 균형을 맞춰보려고 했지만, 본인들의 의사를 존중하여 그들이 원하는 대로 진행하려고 했다. 그렇게 될 뻔했다. 하지만 자신의 주장을 과격하게 제시함으로써 결정권자에게 반감을 사게 되었고, 결국 그것은 전체의 불이익으로 돌아왔다.
 
  이론 교육과정이 끝날 때까지 프로젝트와 관련된 일체의 활동을 금지당했다.


사진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emrank/2442192260/

ㅡㅅ-);; 빌어먹을... 사람한테 욕 잘 안하는데... 욕나온다. 울고 싶다 정말.

이걸 다른 이들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생각을 하니 그것도 또 골치 아프다. ㅡㅅ-); 내일 선생님에 의해서 프로젝트 연기명령이 내려질 것이고, 그것이 누군가에 의한 괴씸죄라고... 어떻게 말해야 하지? ㅡㅅ-)?

이기적인 사람들의 모습을 볼 때면, 내가 왜 '반장'을 한다 했을까 하고 후회가 된다.
오늘은 그렇게 후회로 가득찬 오후가 되어버렸다. 휘유우~~~

바다보러 떠나고 싶다.

오늘의 교훈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싶으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많이 이야기를 들어주고, 말을 부드럽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