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크래프트II는 많은 인기를 모았던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으로서, 치열한 대결이 펼쳐지는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II에서는 뚜렷한 개성으로 구별되면서 상호 간에 균형이 맞춰진 프로토스, 테란, 저그의 세 종족이 등장하며 기존 유닛에 새로운 능력이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 종족마다 새로운 유닛이 추가된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 확정된 발매 일을 말씀 드리기엔 너무 이른 시점입니다. 저희가 출시한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최대한 재미있고, 균형 잡히고, 다듬어진 게임의 모습을 갖출 때까지 필요한 만큼의 시간이 투입될 것입니다.
- 스타크래프트II는 새로운 3D 그래픽 엔진을 이용하여 크기가 큰 개별 유닛들과 대규모 부대는 물론이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까지 섬세하게 묘사될 것입니다.
또한, 프로토스, 테란, 저그 종족에 새로운 유닛을 다수 추가했으며, 기존의 유닛들은 새로운 비장의 무기를 갖춤으로써, 스타크래프트II 안에서 독특한 개성을 뽐내게 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배틀넷(Battle.net)은 온라인 플레이와 대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새롭고 멋진 기능들로 재정비될 것이며, 싱글 플레이를 즐기는 사용자들은 싱글 캠페인을 통해 독특한 관점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예. 스타크래프트II는 배틀넷을 통한 멀티 플레이와 더불어 독자적인 이야기를 전개하는 캠페인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좀 더 개발이 진척되면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 자세한 이야기 전개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우선, 싱글 플레이 캠페인의 세부사항까지 논의할 단계가 되면 게임의 이야기 전개에 대한 더욱 흥미진진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스타크래프트II를 즐기시는 분들이 블리자드에서 제작하는 동영상을 게임 안에서 보고 싶어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인트로 동영상을 포함하여 여러 동영상을 반드시 포함시킬 예정입니다. 최종 결정이 내려지면 더 확실한 사항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스타크래프트II에서는 돌아온 프로토스, 테란, 저그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진영이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를 고전 명작으로 만든 원동력인 훌륭한 종족 간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전보다 더 개성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II로 돌아온 기존의 유닛에 변화를 주고 동시에 각 종족마다 새로운 유닛이 추가됩니다. 스타크래프트II에서는 새로워진 디자인과 싱글 플레이 및 멀티 플레이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통하여 차세대 스타크래프트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넘어야 할 산이 높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도전을 처음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워크래프트III 도 워크래프트II의 발걸음을 따라갔고, 디아블로II 역시 오리지널 디아블로를 따라간 것입니다. 전작보다 더욱 진보되고 더 큰 규모의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당연히 커다란 도전이지만 그 도전을 받아들여 높은 산을 넘어설 것입니다.
- 저희는 전세계에 걸쳐 다양한 언어로 동시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시 날짜가 가까워지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저희는 지금 스타크래프트II의 핵심 내용을 개발하고 다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확장팩을 개발할 것인지, 그리고 만약 한다면, 어떤 내용을 추가할지에 대한 고민은 아직 하지 않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II는 PC용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콘솔용으로 만들 계획이 없습니다.
배틀넷
- ◆ 배틀넷을 재정비할 계획이 있나요? 배틀넷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나요?
- 배틀넷의 진화와 새로운 기능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스타크래프트II가 온라인 실시간 전략 게임의 결정판이 될 거라고 확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장은 새로운 기능에 대해 논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향후에 관련된 세부 사항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 스타크래프트II가 발매된 후에도 배틀넷에서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나요?
- 예. 그렇습니다.
- ◆ 클랜 관리 기능이 생기나요?
- 현재는 배틀넷과 관련된 특정한 사항들에 대해 논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향후에 관련된 세부 사항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 멀티 플레이 게임에서 치트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나요?
- 배틀넷에서 치트를 사용할지도 모를 사람들에게 보안 계획을 공개하는 것은 현명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기 힘들지만 보안은 블리자드가 가장 우선시하고 있는 사항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배틀넷을 개선하고 철저히 검토하고 있으며, 게임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예방 조치들을 취할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지금까지 부정 행위에 대해 늘 단호한 태도를 보여 왔고, 이에 대해 건전한 플레이어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왔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일관된 정책을 고수할 것입니다.
가격, 등급, 베타/체험판
- ◆ 스타크래프트II 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 가격과 구매 방식에 대해서는 발매일이 가까워지면 발표될 예정입니다.
- ◆ 스타크래프트II 는 어떤 심의 등급을 받게 될까요?
- 저희는 미국에서 13세 이용가 등급을 목표로 삼고 있고, 다른 지역에서도 이와 비슷한 등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사항은 발매일이 가까워져야 확정될 것입니다.
- ◆ 비공개 베타나 공개 베타 테스트가 있을 예정인가요? 체험판이나 데모 버전은 없나요?
- 베타나 체험판, 혹은 데모 버전에 대한 결정은 늘 개발이 진행되면서 정해졌습니다. 현재는 이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는 구체적인 사항이 없지만, 일단 결정이 내려지면 여러분들께 바로 소식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 ◆ 컬렉터스 에디션(소장판)을 발매할 계획이 있나요?
- 패키지의 종류는 발매일이 가까워져야 확정될 것입니다.
기술적 측면
- ◆ 스타크래프트II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이 요구되나요?
- 발매일이 가까워지면 시스템 요구사항에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 윈도우 비스타 환경에서도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 스타크래프트II 는 윈도우 XP나 비스타와 완벽히 호환될 것입니다. 발매일이 가까워지면 시스템에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을 발표하겠습니다.
- ◆ Mac 버전도 동시에 나오나요?
- 블리자드에서 최근 발매된 다른 모든 게임들처럼 스타크래프트II도 동시에 PC버전과 Mac버전으로 발매됩니다.
- ◆ 스타크래프트II는 DirectX 10과 호환되나요? 그 외에도 스타크래프트II에 포함된 다른 그래픽 요소들이 있나요?
- 스타크래프트II는 DirectX 10과 완벽히 호환될 것이며, DirectX 10에서만 가능한 그래픽 효과들을 사용할지는 아직도 고려 중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새로운 그래픽 엔진은 여러 종류의 다른 시스템들에서 무리 없이 스타크래프트II를 즐길 수 있도록 가변적으로 고안될 것입니다. 새로운 엔진에서는 덩치가 큰 유닛을 렌더링하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수의 유닛을 한 화면에 같이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더욱 실감나는 그래픽 효과를 위해 하복(Havoc) 물리 엔진도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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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kr.starcraft2.com/faq.xml
StarCraft2 공식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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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이 지나서야 StartCraft II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Blizzard의 여느 개발과정과 다름없이 정확한 발매일이나 게임에 대한 설명은 나타나 있지 않았다. 5종족일거라는 추측도 있었고, 4종족이라는 추측도 있었고, 온라인일거라는 추측도 있었지만 그 베일을 벗은 스타2는 패키지로서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배틀넷의 기능을 강화(유료화의 가능성도 존재)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시연 동영상의 경우에는 그 속도가 느린 모습을 보였지만, 개발 과정에서 테스터들이 참여가
이루어지게 되면 적극적인 속도의 진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DirectX10을 지원하고, 풀 3D로 제작되는 탓에 PC의 업그레이드를 강요당하는 웃지못할
해피닝도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 PC의 업글을 요구... 자금의 압박... ㅎㅎㅎ.
멋진 게임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
그날을 기다리며!! Go! Go! Go!!
스팀팩 맞은 마린처럼 적진을 향해 돌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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