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들보다 조금 더 잘알고 정말 관심이 있고 꾸준히 전문성을 갖추고 싶은 분야를 잘 생각해본다.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말자. 누구나 일반 사람보다 좀 더 잘 아는 자신만의 분야를 가지고 있다. 블로그를 자기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의 지식을 쌓아가는 도구로 사용하면, 직접적 수익을 떠나서라도 자신의 발전에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2. 분야가 정해지면 동일한 주제의 블로그를 살펴본다.
자신의 전문분야를 찾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 그것은 바로 동일한 주제를 가진 블로그들을 살피는 것이다. 이런 과정을 거듭하면서 틈새시장을 발굴하여 공략하길 바란다. 우리나라는 아직 이슈성 블로그가 많고 전문 블로그가 드물다. 지금 시작해도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 것이다.
3. 하나의 글은 하나의 주제로 심도있게 다룬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보통 하나의 글을 읽고 블로그를 벗어난다. 그 하나의 글이 블로그를 다시 방문할 지를 결정하게 된다. 하나의 글이 블로그 전체 평가를 반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면, 미완성의 글을 발행하겠는가?
문제와 해답이 담겨진 글을 씀으로 해서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심도있게 작성할 수 있다면 방문자가 늘어날 것이다.
4. 이슈 참여의 유혹에 빠지지 않는다.
블로그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이슈를 따라갈 수는 있다. 그러나 '네가 하니까 나도 한다.' 식의 따라잡기식 블로그 작성은 일시적인 트래픽은 늘릴 수 있을지 몰라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기는 어렵다. 이슈에 현혹되기 보다는 자신만의 생각들을 심도있게 다루는 블로그를 만들어가기 바란다.
5.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린다.
하루에 완성포스트를 꾸준하게 작성한다면 한달이면 30개가 넘는 글이 만들어진다. 시간이 흐르면 자신도 모르게 정기구독자도 늘고 트래픽이 상승하게 되는 날이 오게 될 것이다.
'허니몬에 관한 보고서 > 예측불허 허니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Point #1. 고객을 이해하라. (0) | 2008.05.12 |
---|---|
I LOVE U (0) | 2008.05.07 |
에이리언 대 프레데터2 (0) | 2007.12.27 |
Helicopter mother (0) | 2007.11.12 |
서울 AirShow 2007 (0) | 2007.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