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사노바의 마법의 주문
Identify 내가 사랑할 고객은 누구인가?
Listen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마음을 읽는 법
Organize고객이 돌아볼 나만의 전략을 정비하라
Visualize 고객의 꿈을 실현하라
Evaluate 잘된 실행은 칭찬하고 잘못된 전략은 바로 잡아라
Unify 고객과 하나될 때까지
마케팅 카사노바, 김기완&차영미 지음, 다산북스(2008)
카사노바(Giovanni de Seingalt Casanova : 1725-1798) : 간단한 소개
바람둥이를 지칭하는 고유명사가 되어버린 그 이름. 뭇 남성들이라면 누구라도 그처럼 되고 싶어하는 욕심을 갖고 있을 것이다.
카사노바가 200여명(내 기억으로는 그렇다...)이나 되는 여인들의 마음을 훔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한사람 한사람에게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사랑했기 때문이다.
내가 읽은 최초의 마케팅 책인, '마케팅 카사노바'는 그런 카사노바의 사랑관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 적절히 적용시킨 작품인 것 같다.
이 책에서 짚어주고 있는 마케팅 포인트를 하나씩 내 나름대로 해석해나아가는 시도를 하고자 한다.
아직까지 블로거로서의 충분한 능력이 없는 나인 탓에 미숙한 점이 많지만, 보다 나은 블로거가 되어가는 과정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위의 'I LOVE U'는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요소들이다. 기억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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