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몬에 관한 보고서/허니몬의 드림성공노트
퍼스널 브랜딩 신드롬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피터 몬토야 (바이북스, 2009년)
상세보기

내 자신의 브랜드인 '허니몬(Honeymon)'에 대한 가치는 과연 얼마나 될까?
내 자신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나를 대표할 수 있는 가치를 더 높여보자.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하고 있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고, 하고 싶은 일들을 하나하나 해내면서,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나하나 늘려나가며 내게 영양분이 될 수 있는 경험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조금은 내 자신을 버겁게 만들 수도 있는 그런 상황이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더욱 자신을 채찍질하여 내 자신을 둥글둥글하게 연마해보자.
  세상에 모난 몸으로 부딪치고 부딪쳐서 둥글둥글해진 성격을 갖추고 어디서든 적응할 수 있는 말랑말랑한 능력을 갖추자.

 http://hoopedia.nba.com/images/3/35/Mj-slam_dunk_comp.jpg


  1. 퍼스널 브랜딩

    1. 자신의 가치를 결정하라

      1. 진실성이 담긴 퍼스널 브랜드를 세워라.
      2. 주도적 특성을 계발하라.
      3. 브랜드가 구축하는 영역을 설정하라.
      4. 유명 퍼스널 브랜드는 영향력도 크다.
      5. 퍼스널 브랜드의 기능
      6. 퍼스널 브랜드의 여덟가지 규칙
    2. 마케팅과 브랜딩

      1. 판매와 마케팅의 개념을 올바로 정립하라.
      2.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퍼스널 브랜드를 이용하라.
      3. 판매,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
      4. 브랜딩을 결코 쉽게 여기지 말라.
    3. 퍼스널 브랜딩의 기능

      1. 잠재고객에게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노출하라.
      2. 퍼스널 브랜드의 세가지 단계
      3. 문화적 지표를 읽는 능력을 갖춰라.
  2. 퍼스널 브랜딩의 여덟가지 불변의 법칙

    1. 제 1법칙 : 전문성의 법칙

      1. 명확함과 단순함이 더 큰 효과를 가져온다.
      2. 전문서으이 과정과 방법
      3. 브랜드 가치를 희석하려는 유혹에 저항하라.
      4. 전문성의 법칙 따르기
    2. 제 2법칙 : 지도성의 법칙

      1. 권위와 신용 세우기
      2. 지도력을 얻는 방법 :우수성, 지위, 인정
    3. 제 3법칙 : 개인적 특성의 법칙

      1. 퍼스널 브랜드를 세울 때 고려해야 할 점
      2.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켜라.
      3. 긍정적 태도는 패배를 가져오지 않는다.
      4. 진실성으로 브랜드를 강화하라.
    4. 제 4법칙 : 독창성의 법칙

      1. 차별화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라.
      2. 퍼스널 브랜드의 세가지 구분 기준
      3. 다수의 의견을 거부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라.
    5. 제 5법칙 : 가시성의 법칙

      1. 가시성이 능력보다 중요하다.
      2. 주어진 기회를 통해 가시성을 확보하라.
      3. 부정적인 대중성에 맞서라.
    6. 제 6법칙 : 통일성의 법칙

      1. 자신의 행동에 통일성을 유지하라.
      2. 윤리성의 결여는 퍼스널 브랜드에 치명적이다.
      3. 퍼스널 브랜든의 법칙 지키기
    7. 제 7법칙 : 일관성의 법칙

      1. 오랜 시간 쌓아온 일관성이 성공을 만든다.
      2. 평생을 바칠 수 있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라.
      3. 역경은 퍼스널 브랜드를 단련시켜준다.
      4. 퍼스널 브랜드의 진화단계
    8. 8법칙 : 선의의 법칙

      1. 선의의 법칙이 주는 중요성
      2. 선의가 없는 퍼스널 브랜드는 실패다.

  3. 퍼스널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

    1.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는

      1. 퍼스널 브랜드 자가 테스트 200
      2. 현재 형성된 브랜드가 주는 영향을 파악하라.
    2.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1. 부정적인 브랜드를 새롭게 하는 네 가지 방법
      2. 퍼스널 브랜드의 핵점적 요소
      3.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를 세우는 8단계
    3. 퍼스널 브랜드 가동시키기

      1. 퍼스널 브랜드가 지니는 전략적 이점
      2. 퍼스널 브랜드 강화하기
    4. 퍼스널 브랜드의 유지

      1. 퍼스널 브랜드를 평가하는 기준
      2. 퍼스널 브랜딩

        1. 자신의 가치를 결정하라

          1. 진실성이 담긴 퍼스널 브랜드를 세워라.
          2. 주도적 특성을 계발하라.
          3. 브랜드가 구축하는 영역을 설정하라.
          4. 유명 퍼스널 브랜드는 영향력도 크다.
          5. 퍼스널 브랜드의 기능
          6. 퍼스널 브랜드의 여덟가지 규칙
        2. 마케팅과 브랜딩

          1. 판매와 마케팅의 개념을 올바로 정립하라.
          2.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퍼스널 브랜드를 이용하라.
          3. 판매,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
          4. 브랜딩을 결코 쉽게 여기지 말라.
        3. 퍼스널 브랜딩의 기능

          1. 잠재고객에게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노출하라.
          2. 퍼스널 브랜드의 세가지 단계
          3. 문화적 지표를 읽는 능력을 갖춰라.
      3. 퍼스널 브랜딩의 여덟가지 불변의 법칙

        1. 제 1법칙 : 전문성의 법칙

          1. 명확함과 단순함이 더 큰 효과를 가져온다.
          2. 전문서으이 과정과 방법
          3. 브랜드 가치를 희석하려는 유혹에 저항하라.
          4. 전문성의 법칙 따르기
        2. 제 2법칙 : 지도성의 법칙

          1. 권위와 신용 세우기
          2. 지도력을 얻는 방법 :우수성, 지위, 인정
        3. 제 3법칙 : 개인적 특성의 법칙

          1. 퍼스널 브랜드를 세울 때 고려해야 할 점
          2.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켜라.
          3. 긍정적 태도는 패배를 가져오지 않는다.
          4. 진실성으로 브랜드를 강화하라.
        4. 제 4법칙 : 독창성의 법칙

          1. 차별화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라.
          2. 퍼스널 브랜드의 세가지 구분 기준
          3. 다수의 의견을 거부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라.
        5. 제 5법칙 : 가시성의 법칙

          1. 가시성이 능력보다 중요하다.
          2. 주어진 기회를 통해 가시성을 확보하라.
          3. 부정적인 대중성에 맞서라.
        6. 제 6법칙 : 통일성의 법칙

          1. 자신의 행동에 통일성을 유지하라.
          2. 윤리성의 결여는 퍼스널 브랜드에 치명적이다.
          3. 퍼스널 브랜든의 법칙 지키기
        7. 제 7법칙 : 일관성의 법칙

          1. 오랜 시간 쌓아온 일관성이 성공을 만든다.
          2. 평생을 바칠 수 있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라.
          3. 역경은 퍼스널 브랜드를 단련시켜준다.
          4. 퍼스널 브랜드의 진화단계
        8. 제 8법칙 : 선의의 법칙

          1. 선의의 법칙이 주는 중요성
          2. 선의가 없는 퍼스널 브랜드는 실패다.
      4. 퍼스널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

        1.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는

          1. 퍼스널 브랜드 자가 테스트 200
          2. 현재 형성된 브랜드가 주는 영향을 파악하라.
        2.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

          1. 부정적인 브랜드를 새롭게 하는 네 가지 방법
          2. 퍼스널 브랜드의 핵점적 요소
          3. 새로운 퍼스널 브랜드를 세우는 8단계
        3. 퍼스널 브랜드 가동시키기

          1. 퍼스널 브랜드가 지니는 전략적 이점
          2. 퍼스널 브랜드 강화하기
        4. 퍼스널 브랜드의 유지

          1. 퍼스널 브랜드를 평가하는 기준
          2. 변화에 대한 적응과 영역 바꾸기
          3. 실패의 경고 신호와 단계별 조율
      5. 변화에 대한 적응과 영역 바꾸기
      6. 패의 경고 신호와 단계별 조율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